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자라나는씨앗(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라 함은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게임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말합니다.
(2). “디바이스”라 함은 휴대전화, 태블릿 PC,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디바이스”를 통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계정을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게스트”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7). “계정(ID)”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계정정보”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ID)”, “비밀번호”, “이메일” 등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9).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10). “유료 결제”라 함은 “콘텐츠”내에서 유로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의미합니다.
(11). “아이템”이라 함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갑옷, 물약, 교환수단, 게임 내 머니, 이용권, 기타 일정 또는 랜덤한 결과 값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또는 이를 인식 가능하게 표현한 것들을 의미합니다.
(12). “무료 아이템”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아이템(무상으로 지급한 유료 아이템 포함)을 의미합니다.
(13). “유료 아이템”이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구매한 게임 내 재화를 의미합니다.
(14).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할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5) “MazM 멤버십”이라 함은 정기 구독을 통해 이용하는 “유료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사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storymazm.com) 또는 “콘텐츠” 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또는 공식 홈페이지 (storymazm.com) 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의 경우에는 30일 이상)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전 공지하거나 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전자우편 발송 등 가능한 전자적 수간을 통해 통지 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⑥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MazM 멤버십]
① “MazM 멤버십”은 “회원”이 이용기간 동안 “콘텐츠”를 “회원”의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MazM 멤버십”은 정기 구독 결제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③ 회원 탈퇴 시, “MazM 멤버십”과 관련된 정보도 모두 초기화 됩니다.
④ “MazM 멤버십” 만료 시 이용중이던 관련 서비스는 모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커뮤니티 서비스)
① “커뮤니티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가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게시판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는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커뮤니티 가입을 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가 커뮤니티 매니저 및 스탭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커뮤니티 서비스”는 외부 플랫폼의 정보와 연동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이용자”가 각 플랫폼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플랫폼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제한규정 및 관리 규정 등을 커뮤니티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① “이용자”는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또는 “디바이스”를 도용한 경우
2.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는 국가의 접속 이용자에 대해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8.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디바이스”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에 대해 “게스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게스트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기록 및 구매기록이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최초 서비스 이용 시 팝업 등으로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게스트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서비스 이용기록은 본인인증 이후 연계 또는 양도될 수 없으므로 본인인증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권장합니다.
1.
“디바이스”를 변경한 경우
2.
“디바이스”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디바이스”에서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를 삭제한 경우
제8조 (신원정보의 표시 및 콘텐츠의 이용 조건)
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신원정보는 각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콘텐츠”판매 화면 또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storymazm.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유료아이템”과 “유료서비스”의 정보 및 이용조건, “콘텐츠”의 이용 등급, 최소 시스템 사양 등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오픈마켓 내 판매화면 등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공급자: 자라나는씨앗
2.
이용조건: 게임 내 이용 가능
3.
이용등급: 상품 별 별도 표시된 이용등급정보에 따름(판매화면 또는 게임 구동화면 내 표시)
4.
결제금액: 상품 별 별도 고지된 결제 금액에 따름
5.
상품공급방식: 게임 내 제공
6.
최소시스템사양, OS: 각 콘텐츠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7.
필수소프트웨어: 각 콘텐츠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8.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등: 본 약관 제 24조 25조 26조 27조 28조 29조의 규정에 의함
9.
상담방법: “콘텐츠” 내 고객센터 이용
③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콘텐츠”내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콘텐츠” 별 정책에 의해 “콘텐츠” 간 “유료아이템”의 이동, 거래 등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하며, 별도로 표시한 바에 따릅니다.
④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콘텐츠” 내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⑤ 기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콘텐츠” 이용 시 제한에 대한 사항 등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9조 (회원 가입)
① “회사”의 일부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메일, Google ID, Apple ID를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가 정한 일정 가입보류 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관계 법령,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자
6.
기술 및 설비의 미보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본 조 제3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유보,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신청절차 상에서 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⑥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 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가입한 경우 MazM 레터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콘텐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가 회원가입 후 또는 최종 사용일 이후 1년동안 서비스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3.
다른 사람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회사”의 영업상 방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행위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단, “회사”가 정한 소명기간 동안 소명치 않은 경우 회원 등록 말소 동의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디바이스”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 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서 “유료 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구매 전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유료아이템”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④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이용료 등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대해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디바이스”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디바이스”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각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여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규정)
①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정책 또는 이용제한규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 또는 이용제한규정 개정 시 7일 전 고지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는 운영정책 또는 이용제한규정 개정 시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③ 운영정책은 서비스 내 메뉴 또는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설비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침해사고, “이용자”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법령에서 특정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는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전 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이용자”는 사용 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아이템”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간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제한규정)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행위의 종류 및 사안의 경중에 따라 “이용자”의 자라나는씨앗 모바일 서비스 전체에 대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된 “이용자”의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삭제 및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또는 “디바이스”를 도용하는 행위
3.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희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적으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4.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5.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내 머니 등)을 취득, 이용하는 행위
6.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양도(매매, 증여)하는 행위
7.
결제와 관련된 모든 부정 행위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10.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청소년보호법 또는 법에 위반되는 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양상을 전송,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임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5.
승부를 조작하거나, 게임의 강제종료를 하는 등 게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
1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8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는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이용자”가 입력한 별명, 사진, 상태정보 등은 다른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해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으로서,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다른 “회원”등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안정화, “서비스”품질 개선을 위하여 단말기 정보, OS 정보 및 버전, 이용하고 있는 가입 통신사 정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채팅내용 등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통신내용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법령 위반행위 조사, “이용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기타 “서비스”내 질서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해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SMS, 알림메시지(Push Notification)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원하지 않는 경우에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저작권)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의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발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⑤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이용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데, 일반게시판 등에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름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⑧ 제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3조 (대금결제)
① “유료아이템”, “유료서비스”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③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유료 아이템의 청약철회)
①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아이템”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3.
결제 시 지급되는 부가상품(재화, 포인트, 마일리지, 아이템 등)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4.
묶음형으로 판매된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아이템의 경우
6.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한 재화 및 아이템
7.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재화 및 유료아이템
③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이용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유료아이템”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구매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최소가 제한됩니다.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구매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제25조 (정기 구독결제의 청약철회)
① “회원”이 정기 구독결제 이후 이용기간 내에 “콘텐츠”를 하나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정기 구독결제 이후 이용기간 내에 “콘텐츠”를 한 개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의 유료아이템을 회수하고, 회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합니다.
②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해여 전사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제27조 (정기 구독결제 해지)
① 정기 구독결제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정기 구독결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정기 구독결제를 “해지”하는 경우, 다음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해당 구독결제로 이용중인 “유료서비스”는 다음 결제일부터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③ 정기 구독결제를 “해지”하는 경우에도 마지막으로 결제 후 사용 중인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 중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제28조 (과오금의 환불)
① “이용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환불은 “이용자”가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29조 (유료재화의 환불)
① “유료재화”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유료재화”를 구매하였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2.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② “유료재화”의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의 환불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환불 받을 수 있는 “유료재화”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④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유료재화” 등 “이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은 상품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30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경우에는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유료아이템”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상합니다.
③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이용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벌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3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이용자”는 “디바이스”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유료 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기기 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이동 등의 경우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게스트” 기능 이용 중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하는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위 제1항에서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9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